한국에서 직항편있는 나라들 비행시간과 일반적인 가격대 정리

(제가 보려고 올리는) 한국에서 직항편 있는 나라들과 비행시간, 일반적인 가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색칠놀이는 Photolog 라는 이름의 여행기록어플로 했어요. 국산어플이고 색칠 대신 사진을 넣을수도 있고 각각의 영역에 스토리 기록도 할 수 있어요.
세계 외에도 국내, 제주, 서울, 일본, 미국편이 있어요. 유럽이랑 동남아도 만들어주셨으면 ㅠㅠ
다른 색으로 칠해진 나라들이 직항이 있는 나라고, 검은색으로 칠해진 국가들은 전 지역이 여행금지국가입니다. 연한 회색으로 칠해진 멕시코와 러시아는 직항이 있었습니다만 현재 없어진 곳입니다.
항공권 가격대 검색할때는 저도 다들 쓰시는 스카이스캐너를 씁니다
동북아시아중 한국에서 직항편있는 나라들
일본 중국 대만 몽골
몽골비행시간은은 3시간40분정도고, 제주항공이 저렴하면 30만원 이하에도 뜹니다.
동남아시아중 한국에서 직항편있는 나라들
태국 미얀마 라오스 캄보디아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브루나이
동티모르를 제외한 동남아시아 전지역에 직항이 존재합니다. 항공권 가격은 타이밍과 항공사에 따라 엄청난 갭을 보이는데요, 저렴할때는 10만원대에도 왕복항공권을 구할 수 있지만 비싸면 50만원대정도까지도 갑니다.
저 에어아시아 서울쿠알라룸푸르 왕복항공권 15만원에 구하신 분도 본 적 있었어요 (이걸 대체 어떻게)
베트남 필리핀 비행시간은 4시간10분~4시간반 정도
라오스 캄보디아 태국비행시간은 5시간 30분 ~ 40분 사이 정도 나옵니다.
세부퍼시픽은 인천-마닐라구간을 10만원대에서 비싸봐야 20만원대 후반에 띄웁니다. 물론 서비스 등을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LCC중에서도 평가가 안좋은 편입니다.
베트남 태국 항공권은 LCC 25만원대 FSC 30만원대 정도면 그럭저럭 잘 구햔 느낌인듯 해요. 예전엔 20만원 언더로 비엣젯이 떴었는데 지금은 10만원대는 잘 없는 것 같습니다.
미얀마 말레이시아 싱가폴비행시간은 6시간20분 ~ 6시간 40분정도 됩니다.
시국이 시국이라, 미얀마 직항은 100만원을 넘어갑니다. 중국항공사 경유비행기는 4-50만원대 정도 해요.
동남아에서 가장 먼 인도네시아의 경우
서울자카르타 서울발리비행시간 모두 7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비행시간은 비슷하지만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서울자카르타 아시아나 직항 항공권 가격은 보통 45만원-55만원 사이 정도인데 서울발리 직항항공권은 70-90만원정도까지 가는 듯 해요.
자카르타 경유항공권은 잘하면 30만원대에 에어아시아 KL 경유항공권구할 수 있습니다(저 30만6천원에 구입 근데 카드수수료가 3만….). 메단/ 파당경유는 에어아시아도 40밑으로는 이상하게 안 내려가요. 근데 말레이시아항공이 40만원대로 뜰 때가 있어요 (저 이번에 46만원에 겟)
참고로 인도네시아의 플래그캐리어 가루다인도네시아는 동남아 최초의 5성급항공사이고 평가가 매우 좋은 항공사인데, 항공권 가격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권보다 더 비싸요.
오세아니아중 한국에서 직항편있는 나라들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호주는 시드니기준 10시간 15분 뉴질랜드는 11시간 53분 걸립니다. 항공권은 호주직항은 5-60만원대에도 가끔 나오지만, 뉴질랜드는 100만원대라서 꽤 비싼듯 해요
남아시아중 한국에서 직항편 있는 나라들
인도 네팔 스리랑카
셋 다 비행시간은 7시간 30분정도 걸리고 직항항공권은 저렴하면 7~80만원대 정도에 구할 수 있는듯해요. 스리랑카 에어아시아 경유는 4-50만원대에서 형성되는듯합니다
중앙아시아 중 한국에서 직항편 있는 나라들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7시간정도 걸립니다. 가격은 80만원에서 100만원대정도 해요. 취항하는 항공사가 많지 않아 경유하는 경우에도 항공권이 거리대비 살짝 비싼곳들입니다. 60만원대 아래로 내려가는 경우는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중동/아프리카 중 한국에서 직항편 있는 나라들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레이트 카타르 에티오피아
사우디아항공은 곧 단항할것같습니다.
아랍에미리트와 카타르의 경우 9시간 30분 걸리고 사우디아라비아는 10시간-11시간 정도 걸려요. 가격은 8~90만원대 정도 합니다.
에티오피아는 가는데 13시간, 오는데 11시간정도 걸립니다.
에티오피아항공이 유럽가는 저렴한 경유항공권을 한때 뿌린 적이 있었는데요, 현재는 직항 가격이 100만원을 넘는 듯 합니다.
여름 타지역 경유로 두바이가는 항공권 가끔 50까지 내려갑니다. 물론 타죽을정도로 덥다고 합니다.
유럽중 한국에서 직항편 있는 나라들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스페인 독일 폴란드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스위스 이탈리아 그리스 핀란드 터키
비행시간은 갈때 14시간, 올때 12시간정도씩 걸립니다. 직항항공권 가격대는 100만원 초반부터 시작해요. 경유의 경우 일반적으로는 왕복 6~70만원대정도면 표를 구할 수 있는데 가끔 중국동방항공이나 에어차이나가 미치면 40만원대나 50만원대 표가 나오기도 합니다.
러시아입국은 가능하긴 합니다.
왜 굳이 여행해야 하는지는 생각해볼 문제지만요.
러시아는 직항편이 있었다가 없어졌지요. 하지만 동해블라디보스톡 간의 페리는 살아있는데요, 왕복 가격이 비쌀 땐 70정도까지 합니다. 그 가격을 지불하고 갈만한 곳은 아니라서... 그 외에는 중국이나 우즈베키스탄으로 간 뒤 비행기로 입국하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 에스토니아 탈린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로도 육로입국하는 방법도 있어요. 조지아 육로루트는 살아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전 그렇게까지 해서 이시국에 러시아 가고싶지는 않음
미주에서 한국에서 직항편있는 나라들
미국 캐나다 멕시코
아에로멕시코가 취항했었는데 지금은 단항했다가 다시 23.8.4일부로 복항했습니다
서부 기준으로는 12시간, 동부 기준으로는 15~16시간 걸립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의 경우 일반적으로 왕복 150만원을 넘어가고, 에어프레미아의 경우 7~80만원에 항공권을 공급하는 듯 해요.